학과소개

학과소개 설명

학과소개

유아교육과란

인제대학교 유아교육과에서는 교사로서 필요한 인성을 함양하고 실천적인 전문 지식과 기술을 익힘으로써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유아교육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인제대학교 유아교육과에서는

  1. 유아교육 전반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교수능력 뿐만 아니라 현장과 연계된 실천적 능력을 겸비한 실천적 전문능력을 갖춘 유아교육전문가,
  2.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해하고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지식을 창출해내는 창조적 사고능력과 심미적 강성능력을 겸비한 창의적 융합능력을 갖춘 유아교육전문가,
  3. 유아 개개인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에 적합한 개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유아의 다양성에 기초한 맞춤 유아교육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공립 김해유치원을 포함한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다수의 우수한 유아교육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현장 연계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본 학과 학생들의 실습, 취업 등을 연계하고 있습니다.

인제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졸업하면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희망 학생은 본교 특수교육과 개설 교과목의 추가 이수 또는 복수전공을 통해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자격증과 유아특수교사 자격증 취득 또한 가능합니다.



[인제대학교 유아교육과] 학과소개 및 교수님 말씀